본문 바로가기
▲ 자음별 등산지도/전국유명 ㉵ 산

원효봉/덕숭산(예산)

by 강릉벽소령 2010. 7. 6.

 

수렛길 따라 올라가면 아담한 원효암이 있다.

절에서 극락교를 건너 소나무 숲길 따라 가면 우측에 큰 바위가 있다.

이 지점에서 왼쪽 작은 길로 들어서 계속 숲길 따라 올라가다 골을 건너 오르면 석축의 절터에 닿는다.

절터 오른쪽에는 동굴이 있고 서쪽 굴속에는 금술샘이 있다.

샘에는 금색 물감이 떠있고 큰 구렁이가 있었는데 뱀을 죽인 후부터 금색 물감이 없어졌다는 설화가 있다.

이곳 전망대에서 내려다 보이는 경치가 일품이다.

전망대에서 능선따라 오르면 입석이 있다.

바위 능선 따라 오르면 펑퍼짐한 원효봉 정상에 서는데 가야산,서원산,덕숭산 등의 조망이 빼어나다.

정상에서 북서 능선 따라 고개로 내려가는 구간은 급경사의 바윗길이고 455고지의 ㄱ개가지는 큰 차의 진입도 가능하다.

 

 

 

○ 원효봉은 동림장 옆 원효암 입구에서 수렛길 따라 원효암으로 오르는 길.

○ 대치리 2구 임도 입구에서 올라간 고개에서 남동 능선 따라 오르는 길 등이 있다.

    ※ 덕숭산, 원효봉  두 산은 온천지대가 있고 등행거리가 짧아 가볍게 등산후 오천을 겸하는 것이 좋겠다.

 

 

 

○ 대중교통을 이용해 수덕사로 가려면 먼저 예산이나 홍성으로 가야 한다.

○ 서울 서초동의 남부버스터미널에서 시외버스를 이용해 예산이나 홍성까지 간 다음, 거기서 수덕사로 가는 버스를 타면 된다.
    또 서울 남부버스터미널에서 수덕사로 가는 직행버스도 있는데, 차편이 별로 없다.

○ 대중교통을 이용하는 경우 수덕사까지는 약 3시간 - 3시간 30분 정도 걸린다.

○ 예산,덕산,홍성에서 자주 있는 수덕사행 버스를 타면 된다.

○ 원효봉은 덕산(12회), 예산(7회)에서 대치리행 시내버스를 타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