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자음별 등산지도/전국유명 ㉴ 산

삿갓봉/무룡산

by 강릉벽소령 2010. 7. 5.

덕유산하면 북쪽의 북덕유산과 주봉인 향적봉,

그리고 무주구천동의 33경만 생각하기 쉬우나 장수덕유와 이곳 남덕유산까지 덕유산국립공원으로 지정되어

남한에서는 지리산국립공원 다음으로 웅장하고 넉넉한 산이다.
덕유산의 한 봉우리는 무주에서 시작되고,

또 한 봉우리는 장수에서 일어나는데, 장수의 봉우리를 남덕유산이라하며 해발 1,507m이고,

무주의 봉우리를 북덕유산이라 하는데 해발이 1,615m로서 남덕유산보다 북덕유산의 향적봉이 108m가 더 높다.

황점 마을(황점민박슈퍼  입구에 매표소 있음) →임도 따라 5분쯤 가면 콘크리트길 끝나고 비포장 임도 나옴 →절벽 밑 나무다리 →

숲길(중간에 임도를 벗어나 지름길 나 있음) →나무다리 →왼쪽 골짜기 →골짜기를 왼쪽에 두고 완경사 사면길을 따름 →약 30분 →

계곡 건너섬 →약 5분 →계곡 건너섬 →경사 서서히 가팔라지다 '삿갓재대피소 0.5km' 안내판 서 있는 지점에 이름 →

이후 급경사 오르막 →통나무 계단길 →샘(등산로 오른쪽) →약 50m →삿갓골재(능선마루에 삿갓재대피소 있음)

영각사주차장 10:10도착 영각재 남덕유산 서봉갈림길 월성치 삿갓봉 삿갓대피소 삿갓골 황점마을 4:20도착 4:30출발 사당 10:00도착

황점마을까지는 거창에서 군내버스가 운행은 하나 대구에서 시간을 맞추기가 쉽지 않다.

'▲ 자음별 등산지도 > 전국유명 ㉴ 산' 카테고리의 다른 글